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[보상](보상금 지급 결정 후 사망시) 보상금 지급 청구서(상속인용)

  • 작성자 이경희
  • 등록일 2022- 11- 17
  • 조회수 3193

* 보상금 수급권 발생 후(4·3중앙위 지급 결정되어 결정서 송달 이후) 신청인이 사망한 경우 제출서류 안내

- 사망한 신청인의 보상금은 상속인에게 승계됨.

- 지급 청구 절차 : 보상금 지급 청구서(상속인용) 등 서류 제출 -> 제출자료 검토·심사(실무위원회) -> 지급

- 제출서류
1. 보상금 지급 청구서(상속인용)
2. 보상금등 지급 결정에 대한 동의서
3. 청구인의 인감증명서
4. 청구인의 금융기관 통장사본
5. 지급결정 상속인의 가족관계증명서(상세)
6. 보상금 지급이 결정된 상속인과 청구인의 관계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(가족관계증명서(상세) 등)
7. 보상금 지급 결정서 사본(청구인이 소지하고 있는 경우)
8. (우편 접수시) 신분증 사본